한국폴리텍대학 인재원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안내

캠퍼스명을 선택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지도
  • Ⅰ대학
  • Ⅱ대학
  • Ⅲ대학
  • Ⅳ대학
  • Ⅴ대학
  • Ⅵ대학
  • Ⅶ대학
  • 특성화
  • 인재원
  • 신기술교육원
  • 기술대안고교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바로가기 닫기

campus 콘텐츠영역

location영역

인재원 본문

교직원교육훈련


직급/직위별

 
신규 사무직원 Good Start
사회적 소양(기술과 인문학)
교육목표 - 폴리텍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대하 비전 및 핵심가치의 이해
  • - 조직적응력 향상과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기초 직무역량 함양
  • - 성품과 실력을 갖춘 핵심인재가 되기 위한 근복적인 자기경영 철학 내재화
교육기간
- 기간/횟수 : 8박 10일(64시간), 1회
- 일정 : 2020.09.14.(월) ~ 09.25.(금)
교육대상 및
계획인원
- 대상 : 2020 신규 채용 사무직원
- 인원 : 15명
신규 교원 Good Start
일ㆍ가정 양립(생애설계)
교육목표 - 우리 대학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신규임용 교원의 조직 및 현업 적응력을 높이기 위함
교육기간
- 기간/횟수: 4박 5일(32시간) / 8박 10일(64시간), 2회
- 일정 : (1) 2020.02.24.(월) ∼ 02.28.(금)
    •         (2) 2020.08.03.(월) ∼ 08.14.(금)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 신규 임용 교원
- 인원 : 100명 (50명 * 2회)
신규 초빙교원 Good Start
교육목표교육목표 - 우리 대학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신규임용 교원의 조직 및 현업 적응력을 높이기 위함- 신규 초빙교원의 직무교육을 통하여 조직 및 현업 적응력을 높이고 우리대학의 비전과 가치관을 공유하기 위함
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4박 5일(32시간) / 8박 10일(64시간), 2회- 기간/횟수 : 1박 2일(11시간), 1회
- 일정 : 2020.03.12.(목) ~ 03.13.(금)
- 일정 : (1) 2020.02.24.(월) ∼ 02.28.(금)
    •         (2) 2020.08.03.(월) ∼ 08.14.(금)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 신규 임용 교원
- 인원 : 100명 (50명 * 2회)- 대상 : 신규 초빙교원
- 인원 : 20명
신규 대학운영직 Good Start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우리 대학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신규임용 교원의 조직 및 현업 적응력을 높이기 위함- 신규 초빙교원의 직무교육을 통하여 조직 및 현업 적응력을 높이고 우리대학의 비전과 가치관을 공유하기 위함- 신규 채용 대학운영직을 대상으로 신입 직원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소양을 향상시키고 우리 대학 비전 및
  핵심 가치를 공유하여 조직 적응력을 높이기 위함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4박 5일(32시간) / 8박 10일(64시간), 2회- 기간/횟수 : 1박 2일(11시간), 1회
- 일정 : 2020.03.12.(목) ~ 03.13.(금)
- 기간/횟수 : 1박 2일(11시간), 2회
- 일정 : (1) 2020.02.03.(월) ~ 02.04.(화)
            (2) 2020.07.30.(목) ~ 07.31.(금)
- 일정 : (1) 2020.02.24.(월) ∼ 02.28.(금)
    •         (2) 2020.08.03.(월) ∼ 08.14.(금)
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 신규 임용 교원
- 인원 : 100명 (50명 * 2회)- 대상 : 신규 초빙교원
- 인원 : 20명
- 대상 : 신규 대학운영직
- 인원 : 70명(35명 *2회)
 
보직자 역량 향상 과정
2급 승진후보자
교육목표
- 보직자의 직무 능력 향상 및 정보 공유를 통한 업무 성과 극대화
- 성과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조직원 육성과 동기부여 차원에서의 업무지시, 피드백 스킬 학습
교육기간
- 기간/횟수 : 2박 3일(16시간), 4회
- 일정 :  (1) 2020.07.01.(수) ~ 07.03.(금)  (교무기획처장, 교학처장, 학생처장, 교감, 법인 부장)
             (2) 2020.07.20.(월) ~ 07.22.(수)  (산학협력단 · 처장, 법인 부장)
             (3) 2020.07.27.(월) ~ 07.29.(수)  (학과장)
             (4) 2020.11.04.(수) ~ 11.06.(금)  (행정처•팀장, 법인부장)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 캠퍼스(교육원, 다솜고 포함) 부서장, 법인 부서장
- 인원 : 140명(35명 * 4회)
2급 승진후보자 과정
 
3급 승진후보자
교육목표
2급 승진후보자 공통 핵심역량에 대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교육평가
- 승진 시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고 교육평가를 통해 승진 심사 자료로 활용
교육기간
- 기간/횟수: 3박 4일(25시간), 1회
- 일정: 2020.03.17.(화) ~ 03.20.(금)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 '18.1.1. 이전 3급 승진자 중 신청자
- 인원 : 10명
3급 승진후보자 과정
 
2015년 신규 사무직원 Good-start
교육목표 - 3급 승진후보자 공통 핵심역량에 대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교육평가
- 승진시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고 교육평가를 통해 승진 심사 자료로 활용
교육기간
- 기간/횟수: 3박 4일(25시간), 1회
- 일정: 2020.04.07.(화) ~ 04.10.(금)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19.1.1.이전 4급 승진자 중 신청자
- 인원: 20명
셀프리더십
 
2016년 신규 사무직원 Good-start
교육목표 - 업무에 대한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업무를 주도적으로 실행
원만한 조직 내 대인관계 구축 및 팀워크 발휘
시간관리를 통해 효율적인 시간사용법 학습
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9.02.(수) ~ 09.04.(금)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2019년 채용 사무직원
- 인원: 30명
여성리더
 
보직자 리더십
교육목표 - 성별이해지수를 통한 리더십 전략 수립
- 상대방의 행동특성에 따른 생산적 소통 기법 학습
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 일정: (1) 2020.06.10.(수) ~ 06.12.(금)
           (2) 2020.06.29.(월) ~ 07.01.(수)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2급, 3급 여성 사무직원 / 여성 교원(사)
- 인원: 40명(20명*2회)
생애설계
 
예비관리자 리더십
교육목표
-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재무관리, 건강관리, 경력 관리 학습
- 퇴직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자신감 회복
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 일정: (1) 2020.06.24.(수) ~ 06.26.(금)
           (2) 2020.12.14.(월) ~ 12.16.(수)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20년 퇴직 예정 대학운영직
- 인원: 70명(35명*2회)


직렬통합
 사무행정 효율성 높이는 엑셀
예비관리자 리더십
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1Page 보고서 작성
 
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법령의 이해 및 적용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법령입안 및 법령해석에 필요한 기본 이론 습득을 통한 법령 이해도 향상
- 공공기관 직원이 업무상 알아야할 실무행정법 이해 제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11.(월) ~ 05.13.(수)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파워포인트 활용 실무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법령입안 및 법령해석에 필요한 기본 이론 습득을 통한 법령 이해도 향상
- 공공기관 직원이 업무상 알아야할 실무행정법 이해 제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멀티미디어 개체를 적극 활용한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
- 파워포인트 활용도 업그레이드로 업무 효율 증진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11.(월) ~ 05.1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25.(월) ~ 05.27.(수)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포토샵을 활용한 이미지 편집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법령입안 및 법령해석에 필요한 기본 이론 습득을 통한 법령 이해도 향상
- 공공기관 직원이 업무상 알아야할 실무행정법 이해 제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멀티미디어 개체를 적극 활용한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
- 파워포인트 활용도 업그레이드로 업무 효율 증진
- 비트맵 기반의 이미지 표현방식인 포토샵의 기능 및 표현 방법 습득
- 사진과 이미지 작업 등 실습을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11.(월) ~ 05.1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25.(월) ~ 05.27.(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정: 2020.06.22.(월) ~ 06.24.(수)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홍보 동영상 제작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법령입안 및 법령해석에 필요한 기본 이론 습득을 통한 법령 이해도 향상
- 공공기관 직원이 업무상 알아야할 실무행정법 이해 제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멀티미디어 개체를 적극 활용한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
- 파워포인트 활용도 업그레이드로 업무 효율 증진
- 비트맵 기반의 이미지 표현방식인 포토샵의 기능 및 표현 방법 습득
- 사진과 이미지 작업 등 실습을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
- 동영상 촬영, 제작, 편집 기법을 습득하여 대학 홍보에 활용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11.(월) ~ 05.1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25.(월) ~ 05.27.(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정: 2020.06.22.(월) ~ 06.24.(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7.08.(수) ~ 07.10.(금)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행사기획 의전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법령입안 및 법령해석에 필요한 기본 이론 습득을 통한 법령 이해도 향상
- 공공기관 직원이 업무상 알아야할 실무행정법 이해 제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멀티미디어 개체를 적극 활용한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
- 파워포인트 활용도 업그레이드로 업무 효율 증진
- 비트맵 기반의 이미지 표현방식인 포토샵의 기능 및 표현 방법 습득
- 사진과 이미지 작업 등 실습을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
- 동영상 촬영, 제작, 편집 기법을 습득하여 대학 홍보에 활용
- 각종 행사 기획에 필요한 운영실무 역량 강화
- 의전관례와 행사사례, 행사기획 및 관리기법 습득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11.(월) ~ 05.1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25.(월) ~ 05.27.(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정: 2020.06.22.(월) ~ 06.24.(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7.08.(수) ~ 07.10.(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9.09.(수) ~ 09.11.(금)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법령입안 및 법령해석에 필요한 기본 이론 습득을 통한 법령 이해도 향상
- 공공기관 직원이 업무상 알아야할 실무행정법 이해 제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멀티미디어 개체를 적극 활용한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
- 파워포인트 활용도 업그레이드로 업무 효율 증진
- 비트맵 기반의 이미지 표현방식인 포토샵의 기능 및 표현 방법 습득
- 사진과 이미지 작업 등 실습을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
- 동영상 촬영, 제작, 편집 기법을 습득하여 대학 홍보에 활용
- 각종 행사 기획에 필요한 운영실무 역량 강화
- 의전관례와 행사사례, 행사기획 및 관리기법 습득
- 미래기술을 이끄는 4가지 기술 체험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이해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11.(월) ~ 05.1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25.(월) ~ 05.27.(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정: 2020.06.22.(월) ~ 06.24.(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7.08.(수) ~ 07.10.(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9.09.(수) ~ 09.11.(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10.21.(수) ~ 10.23.(금)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스트레스 매니지먼트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법령입안 및 법령해석에 필요한 기본 이론 습득을 통한 법령 이해도 향상
- 공공기관 직원이 업무상 알아야할 실무행정법 이해 제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멀티미디어 개체를 적극 활용한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
- 파워포인트 활용도 업그레이드로 업무 효율 증진
- 비트맵 기반의 이미지 표현방식인 포토샵의 기능 및 표현 방법 습득
- 사진과 이미지 작업 등 실습을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
- 동영상 촬영, 제작, 편집 기법을 습득하여 대학 홍보에 활용
- 각종 행사 기획에 필요한 운영실무 역량 강화
- 의전관례와 행사사례, 행사기획 및 관리기법 습득
- 미래기술을 이끄는 4가지 기술 체험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이해
- 개인/조직 차원의 스트레스 예방, 관리 방안 구축
- 직무 스트레스를 줄이고 개인과 조직의 성과향상에 기여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11.(월) ~ 05.1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25.(월) ~ 05.27.(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정: 2020.06.22.(월) ~ 06.24.(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7.08.(수) ~ 07.10.(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9.09.(수) ~ 09.11.(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10.21.(수) ~ 10.23.(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11.18.(수) ~ 11.20.(금)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협상의 기술
 
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교육목표

- 데이터 분석 업무의 정확성 제고 및 사무관리 역량 강화- 법령입안 및 법령해석에 필요한 기본 이론 습득을 통한 법령 이해도 향상
- 공공기관 직원이 업무상 알아야할 실무행정법 이해 제고를 통한 업무능력 향상
- 멀티미디어 개체를 적극 활용한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
- 파워포인트 활용도 업그레이드로 업무 효율 증진
- 비트맵 기반의 이미지 표현방식인 포토샵의 기능 및 표현 방법 습득
- 사진과 이미지 작업 등 실습을 통해 업무에 바로 적용
- 동영상 촬영, 제작, 편집 기법을 습득하여 대학 홍보에 활용
- 각종 행사 기획에 필요한 운영실무 역량 강화
- 의전관례와 행사사례, 행사기획 및 관리기법 습득
- 미래기술을 이끄는 4가지 기술 체험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이해
- 개인/조직 차원의 스트레스 예방, 관리 방안 구축
- 직무 스트레스를 줄이고 개인과 조직의 성과향상에 기여
-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생의 해결책 도출
- 협상의 주도력을 키울 수 있는 설득 스킬 습득

- 분석 데이터의 다양하고 즉각적인 시각화

- 논리구조화 기법 활용, 설득력 있는 문서 작성
- 정량적/정성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기하여 이해하기 쉬운 문서 작성
- 명확성, 간결성, 논리성을 갖추어 한 번에 결재 받는 문서 작성

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교육기간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2회- 기간/횟수: 2박 3일(16식간), 2회
- 일정: (1) 2020.04.20.(월) ~ 04.22.(수)
           (2) 2020.09.21.(월) ~ 09.2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11.(월) ~ 05.13.(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5.25.(월) ~ 05.27.(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정: 2020.06.22.(월) ~ 06.24.(수)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7.08.(수) ~ 07.10.(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09.09.(수) ~ 09.11.(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10.21.(수) ~ 10.23.(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11.18.(수) ~ 11.20.(금)
- 기간/횟수: 2박 3일(16시간), 1회
- 일정: 2020.12.02.(수) ~ 12.04.(금)
- 일정: (1) 2020.03.23.(월) ~ 03.25.(수)
           (2) 2020.08.24.(월) ~ 08.26.(수)
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교육대상 및 인원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 (30명 * 2회)-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60명(30명*2회)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
- 대상: 3급 이하 일반직, 학사지원직, 학과조교직
- 인원: 3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