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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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기: ①Ⅰ대학(1대학) ②Ⅱ대학(2대학) 강원도: ③Ⅲ대학(3대학) 충청북도: ④Ⅳ대학(4대학), ■기술대안고교 충청남도: ④Ⅳ대학(4대학), ★특성화 전라북도: ⑤Ⅴ대학(5대학), ●인재원, ◆신기술교육원 전라남도: ⑤Ⅴ대학(5대학) 경상북도: ⑥Ⅵ대학(6대학), ★특성화 경상남도: ⑦Ⅶ대학(7대학), ★특성화 제주도: ①Ⅰ대학(1대학)
- 서울.경기 : 서울정수캠퍼스, 서울강서캠퍼스, 성남캠퍼스, 융합기술교육원, 인천캠퍼스, 남인천캠퍼스, 화성캠퍼스,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반도체융합캠퍼스
- 강원도 : 춘천캠퍼스, 원주캠퍼스, 강릉캠퍼스
- 충청북도 : 청중캠퍼스, 충주캠퍼스, 다솜고등학교
- 충청남도 : 대전캠퍼스, 아산캠퍼스, 충남캠퍼스, 바이오캠퍼스
- 경상북도 : 대구캠퍼스, 남대구캠퍼스, 구미캠퍼스, 포항캠퍼스, 영주캠퍼스, 영남융합기술캠퍼스, 로봇캠퍼스
- 전라북도 : 전북캠퍼스, 익산캠퍼스, 인재원, 신기술교육원
- 경상남도 : 창원캠퍼스, 부산캠퍼스, 울산캠퍼스, 동부산캠퍼스, 진주캠퍼스,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원, 항공캠퍼스
- 전라남도 : 광주캠퍼스, 전남캠퍼스, 순천캠퍼스
- 제주도 : 제주캠퍼스
- ①Ⅰ대학
- ②Ⅱ대학
- ③Ⅲ대학
- ④Ⅳ대학
- ⑤Ⅴ대학
- ⑥Ⅵ대학
- ⑦Ⅶ대학
- ★특성화
- ●인재원
- ◆신기술교육원
- ■기술대안고교
경상도
제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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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안내
FL시스템
FL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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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Factory Learning) System이란?
-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한 폴리텍대학 고유의 학사운영모델
- 수요자 인사이트에 부응하는 폴리텍대학 고유브랜드 학사시스템
- 산업체와 연계한 프로젝트 수업(PBL: Project Based Learning)을 기반으로 하는 과제중심형, 현장 실무중심의 교육방식
- 맞춤형 현장실습에 의해 학생 수준별, 능력별 취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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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저한 수요자 중심의 차별화된 학사운영
- 기업에서 요구하는 교과 개설 및 운영
- 맞춤형, 주문형 취업이 가능하도록 철저한 산ㆍ학 공동수업
- 산업체를 중시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과과정 운영
- 산업체 전문가를 초빙하여 현장 실무중심 교육실시
- 창의력, 대인관계능력, 팀웍훈련, 발표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 교수와 학생의 1:1 멘토링을 통한 학사지도 및 철저한 생활지도
- 졸업 후 최소 3년 이상 사후관리
- e-Learning을 통한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수강 가능
- 철저한 수요자(학생, 기업) 중심의 교육
-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을 위한 영어교육 강화 및 해외 취업 알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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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과제 중심형 프로젝트 실습
- 프로젝트실습 교육은 필수교과로 3과목 16학점(512시간) 편성 운영
- 프로젝트 실습은 필히 산업체와 공동으로 계획하고 운영하며 산업체 전문가에 의한 공동강의 및 평가
-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프로젝트 실습과제로 채택하여 산업현장에서의 과제를 대학내에서 실시(입사전 OJT교육)
(입사후 2~6개월 정도 걸리는 OJT교육을 대학 재학 중 실시할 수 있으며 졸업 후 곧바로 회사와 연계하여 one-stop 취업가능) -
취업 약정을 위한 맞춤형 현장실습 교육
- 재학 중(2년) 8학점(2년 512시간)의 현장실습을 운영하며 지도교수의 수시 순회지도 및 학생 실습을 도와줄 업체전문가를 지정, 지도하도록 하여 실무능력을 높임
- 교원 1인당 10개 이상 전국적으로 30,000여개의 고용보험이 가입된 우량업체를 개발하고 DB로 관리하여 전국어디서나 현장실습가능
- 학생수준 및 적성에 맞는 기술수준을 측정하여 졸업 후 곧바로 취업이 보장되는 현장실습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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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에서 부모역할을 하는 소그룹 지도교수제 운영
- 교수 1인당 약 10명의 학생을 입학부터 졸업 · 사후지도까지 책임지도
- 근래 청소년들의 생활습관이나 사회생활 적응능력 등의 인성이 부족한 부분을 지도
- 졸업생과 재학생, 선배와 후배, 교수와 학생, 업체전문가와 학생 등이 상호 멘토와 멘티가 되어 멘토링을 실시하여, 상호 신뢰와 협조 하에 인성 및 학사, 취업 등 전인교육 실시
- 학생의 능력을 철저히 파악하여 수준별 · 능력별 차별화 교육 실시(수요자 눈높이 맞춤형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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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개방형 교육시스템 실시
- 대학의 시설이나 장비 ·인력등을 지역사회와 공유하여 지역적인 자원개발(RHRD)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기위한 교육시스템 구축
- 향상훈련, 평생교육, 원격교육 등의 확대에 따라 교육 훈련체제를 이에 맞게 개방형으로 구축
- 표준과정을 개발하여 학생, 근로자, 일반인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시스템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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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엘리트를 양성하는 실무능력인증제 실시
-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공 실무 요소기술을 대학현장에 반영하고 실무 기술능력을 평가해 이에 대한 학생의 전공능력에 대한 품질을 보증
- 산업체 전문가와 공동 개발 및 평가
- 인증 취득자에 대해서는 장학금 지급, 해외연수, 우선취업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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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가 학습 기회를 가질 수 있는 Cyber 교육실시
- e-Learning 산업을 제도적 · 정책적으로 육성하여 전통적인 교육방식을 인터넷 등을 기반으로 하는 수요자 중심의 학습으로 전환
- e-Learning 학습센터를 통해 정보제공 및 IT세대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전국 11개 대학(38개 캠퍼스)에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
- 시간·공간적 제약을 받는 재직근로자를 위한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등 효율적인 비용과 시간관리를 위한 교육가능
- IT기술의 생활화에 따른 필요한 관련정보를 DB화 하여 공유함으로써 검색 · 활용 · 창출 용이
- 전국 폴리텍대학에 라이브로 강의를 할 수 있는 라이브 세미나실을 구비하여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 강의 서비스 제공
- 교수들의 많은 교육경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0여개의 콘텐츠를 교과에 적용함으로써 효과적인 교수학습 선진화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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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FL System 학습에 의한 기대효과
- 학생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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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장적응력을 높여 실무 능력과 경험을 갖춘 인재 양성
- 전문기술 습득 기회를 통해 취업수준을 향상 시키고 창업기회 제공
- 창의력, 대인관계능력, 리더쉽, 발표력, 팀웍훈련 등을 통해 Communication skill 및 Management 능력 함양
- 대학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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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기술 교육시설 확보 및 시설·장비·교원의 효율적인 운영
- 지역적인적자원개발의 중추적 역할 및 지역사회와 유대강화
- 회사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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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력수급이 용이하여 OJT단축으로 경영의 합리화 추구
- 대학 내 시설과 장비를 활용함으로써 중복투자 없이 신제품 개발
- 교수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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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체와 기술공유 및 기술동향 파악 수월
- 교육과정 및 교재개발 용이
- 강의시간 경감으로 충실한 강의준비 및 멘토역활 수행
- 지역사회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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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경제의 활성화 및 청년실업 해소
- 지역주민에 대한 평생교육 기회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