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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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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지도
 서울.경기: ①Ⅰ대학(1대학) ②Ⅱ대학(2대학)
 강원도: ③Ⅲ대학(3대학)
 충청북도: ④Ⅳ대학(4대학), ■기술대안고교
 충청남도: ④Ⅳ대학(4대학), ★특성화
 전라북도: ⑤Ⅴ대학(5대학), ●인재원, ◆신기술교육원
 전라남도: ⑤Ⅴ대학(5대학)
 경상북도: ⑥Ⅵ대학(6대학), ★특성화
 경상남도: ⑦Ⅶ대학(7대학), ★특성화
 제주도: ①Ⅰ대학(1대학)
  • Ⅰ대학
  • Ⅱ대학
  • Ⅲ대학
  • Ⅳ대학
  • Ⅴ대학
  • Ⅵ대학
  • Ⅶ대학
  • 특성화
  • 인재원
  • 신기술교육원
  • 기술대안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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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 수준별 교육훈련체계

NCS 수준별 교육훈련체계 배너 NCS 수준별 교육훈련체계 배너
목표 및 전략 : NQF기반 산업현장 적합형 인재육성을 통한 능력중심사회 실현 / 추진전략 → 1. NCS레벨을 고려한 수준별 교육훈련[추진과제 1-1.NCS수준별 과정(K-NET)구축 1-2.직업능력수준별 학생선발 및 배치 1-3.탈락방지를 위한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운영 1-4.신직업자격 문제원형 실습도입] 2. NQF기반 인증체계 마련[추진과제 2-1.KPEC인증체계도입 2-2.NCS·NQF기반 학습이력·취업관리 시스템구축 2-3.IDP기반국가역량체계(NQF)아젠다 게시)] 3. 지속가능한 실행인프라 구축[추진과제 3-1.고품질 학사운영을 위한 정원조정 3-2.NCS·NQF기반교과운영 전문성 강화 3-3.실행조직 및 예산확보] → 고교-대학-산업체연계
NCS 레벨을 고려한 수준별 교육훈련

NCS Level을 고려한 수준별 과정 체계(K_NET)

* K-NET : Korea NCS Education & Training, NCS기반 한국형 교육훈련체계

NCS수준별 과정(K-NET) 운영체계 / 1.선발> 특별전형: 산업체경력자, 전공자격취득자, NCS이수자(도제학교,특성화고 등) .일반전형: 일반고, 검정고시 → NCS기반학생선발 → 2.분반> NCS이수자: 문제원형기반, NCS미이수자: NCS레벨 TEST → Track1 학습목료(숙련과정LEVEL5), Track2 학습목료(일반과정LEVEL4), 신직업자격 문제원형실습 → 3.육성(K-NET)운영> 지속적 능력개발: 고급향상훈련, 마이스터텍, 전공심화, 기능장 등(LEVEL5, LEVEL6,LEVEL7)
탈락방지를 위한 학습 클리닉 프로그램
학습클리닉 프로그램 흐름도 / 학습부진 대상자 클리닉 신청(학생/지도교수) 1. 학습동기 부족 → 전문가상담 : 부진요인 진단/상담/지속적 관리/방해요인제거
					2. 이해력부족 → 1차 학습코칭(방과후) : 부진요인 진단/상담/지속적 관리/방해요인 제거 → FAIL : 2차 학습코칭(방학) : 부진 능력단위요소 밀착지도, 부진능력단위 밀착지도
NQF 기반 인증 체계

KPEC 인증 체계

폴리텍 고유의 NCS - NQF 기반 인증체계인 KPEC(Korea Polytechnic Education Certificate) 도입

"학위(학점)"보다 "능력 중심" 인증 체계 정립

KPEC 인증 프로그램 흐름도 / 1. 1~2학년 : 전공NCS 능력단위 이수, 참人폴리텍(직업기초능력, 인성), 신기술자격실습(학습능력), 문제원형 응용실습(졸업작품), 개인별 졸업 요건 충족					→ 2. 2-2학기 : KPEC인증위원회 인증기준 만족 ? → 3. 졸업 : PASS - 산업학사학위, KPEC인증서 Level4-5, 포트폴리오. Fail - 산업학사학위
NCS NQF 기반 학습 이력 취업 관리 시스템

"학생종합 이력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재학생 및 졸업생을 위한 진학 관련 상담, 취업지원 및 자료 제공, 지속학습 및 경력 연계 지원

학생종합이력관리 운영 체계(안) / 1.학습이력등록: 학습자 - NCS레벨(레벨테스트,학습클리닉,최종 NCS성취수준등을 Smart NCS시스템 조회.확인, 인증서발급시스템조회.확인), 경력(각종 경력사항 등록), 자격(ICS등 직종별 조회), 학점이수이력(학기별/과목별 학점이수 현황), 개인활동사항(자원봉사/외국어/특허/동아리 등 개인 포트폴리오 관리) → 2.학생종합관리시스템: Smart NCS시스템, 개인별 학습이력의 누적·관리(학사 및 시스템 연계) → 3.학습결과 활용: KPEC 인증, 맞춤형 구인·구직 컨설팅(개인별 역량평가표에 따른 진로상담), 능력단위 직업발굴(노동시장 및 직업설계), 개인별 경력설계 지원(사회참여 및 자아실현을 위한 개인 상담 및 지원)

캠퍼스별 취업경력관리 지원 프로그램 운영

취업의 질 향상을 위한 재학생의 수준 및 단계별 맞춤식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NQF 교육훈련 체계도 / QF기반 산업현장 적합형 인재육성을 통한 능력중심사회 실현.  FL(AS-IS): 1.NCS 이수레벨 인정평가(내신, 수능+면접), 2.현장중심 실무능력 교육(현장(필요능력)-교육적용, 3.학위취득(산업학사 학위 수료증(기능사)), 4.지역-산업체 연계(현장형 인재) > NCS LEVEL 훈련체계 구축 - 선발 - 교육·훈련 - 인증/관리 - 구직·고용 → (1. 학생 : NCS기반 능력배양, 양질의 취업 2. 대학 : NCS기반 교육품질 고도화 3. 기업 : 능력수준별 검증된 인적자원확보 4. 국가 : 능력중심사회구현) > N-NET(TO-BE): 1.NCS기반 학생선발 체계(수능+NCS심층면접+인적성검사), 2.문제원형 기반 NCS레벨 TEST(숙련과정/일반과정 수준별 분반), 3.NCS수준별 과정운영(숙련과정 일반과정), 4.맞춤형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운영, 5.신직업자격 문제원형 실습, 6.일학습 병행 연계 현장실습, 7.산업현장 적합 KPEC인증(산업학사학위,NCS Level인증(KPEC인증서),개인별 포트폴리오), 8.NCS.NQF기반 산업실무형 인재(맞춤형 구인.구직 컨설팅(개인별 역량 평가표),능력단위별 직업발굴,지원NCS기반 평생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