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안내

캠퍼스명을 선택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지도
  • Ⅰ대학
  • Ⅱ대학
  • Ⅲ대학
  • Ⅳ대학
  • Ⅴ대학
  • Ⅵ대학
  • Ⅶ대학
  • 특성화
  • 인재원
  • 신기술교육원
  • 기술대안고교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바로가기 닫기

campus 콘텐츠영역

location영역

인천캠퍼스 본문

학사FAQ

자주하는 질문들의 모음입니다.문의게시판 바로가기

만약 찾으시는 정보가 없다면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TOTAL 21 건

학사FAQ 검색
  • Q [FAQ] 과정별 수업 시간이 궁금합니다.
  • A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과정별 수업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Q [FAQ] 미졸업 유급자(졸업불가자)입니다. 신청 학점에 따른 등록금이 궁금합니다.
  • A


    수업연한 경과 후 졸업요소학점 취득을 위한 학점별 등록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급 간 등록금 산정방법(원 미만 절사)
    3학점 이하 해당학기 등록금의 1/6 해당액
    4 ~ 6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3 해당액
    7 ~ 9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2 해당액
    10학점 이상 해당학기 등록금 전액
  • Q [FAQ] 휴학 후 등록금 환불이 가능한가요?
  • A
    등록금 납부 후 휴학 시 납입한 등록금은 환불되지 않으며, 복학하는 학기 등록금으로 이월됩니다.

    등록금 납부 후 자퇴를 하는 경우에 등록금 환불이 가능하며, 2주 이상의 처리 기간이 소요됩니다.
     
  • Q [FAQ] 재수강 가능한 학점과 신청 방법이 궁금합니다.
  • A

    2년제학위과정 학사운영규칙

    20(재수강신청) 학생은 수강신청 기간에 재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기 취득한 C0이하 학점 교과목)의 수강신청(동일과목 또는 대체과목)을 학과의 지도를 받아 정보시 스템에 수강 신청한다.(미졸업유급자 포함)
    재수강과목은 나중에 취득한 성적을 인정하고 당초의 성적은 학적부에 기록된 그대로 두되 외부제출용 성적증명서에 당초 성적은 기록하지 않고, 전체평점 및 졸업학점 계산에서는 제외한다.
    대체교과목에 의한 재수강은 F학점 교과목에 한하여 실시한다.


    42(성적의 평가) 교과목의 성적은 학칙 제32에 의하여 담당교원이 종합평가한다. 다만 일부 교과목의 성적은 따로 정하는 방법으로 평가할 수 있다.
    교과목의 성적은 담당 교원이 다음의 비중에 의하여 종합성적을 평가하되, 그 결과는 소수점 둘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첫째 자리까지로 한다.
    1. 시험성적 ----------------- 70%(중간고사 30% + 기말고사 40%)
    2. 출석성적 ----------------- 15%
    3. 학습태도 및 과제물 ------- 15%
    학업성적 평점평균의 산출은 다음과 같이 한다.
    1. 평점계=과목 환산 평점합(학점*평점)
    2. 평점평균=평점계/신청 학점계(Pass(P)학점 제외)
    3. 과목별점수평균 = 97.5-((450-(평점*100))*0.1)
    4. 점수평균(환산점수 = 97.5-((450-(평점평균*100))*0.1)
    5. 점수계 = 과목별 점수 평균합(F학점 제외)
    F등급을 받은 교과목이 필수교과목인 경우 반드시 재수강하여야 한다.



    => 재수강신청은 학생정보시스템에서 수강신청 기간 중 "재수강" 탭에서 해당학기 동일 교과목이 개설되어있고, 수강신청한 시간표와 겹치지 않는 다면 재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타과정(주간<->야간, 타학과)의 수강신청을 한 경우는 대체수강신청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교과과정 변경 등으로 인해 학생정보시스템의 "재수강"탭에서 재수강신청 할 수 없는 경우도 대체수강신청서를 제출하여 승인 받아야 합니다.
     
     학생정보시스템에서의 수강신청 방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수강신청 관련 공지를 참고하여 주세요.
     
  • Q [FAQ] 학사경고 기준 평점이 궁금합니다.
  • A

        한 학기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1.75미만인 경우 학사경고를 받게 됩니다.

     
  • Q [FAQ] 졸업 학점과 학기별 최소 이수 학점이 궁금합니다.
  • A
    졸업 학점과 학기별 최소 이수 학점
  • Q [FAQ] 학사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 A
    학사일정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사일정 페이지 바로가기
  • Q [FAQ] 졸업예정증명서 발급은 언제 가능한가요?
  • A
    졸업예정증명서는 2학년 2학기 개강일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은 다른 증명서들과 동일합니다.(교무기획처 방문, FAX 민원 신청, 인터넷 발급(학생정보시스템) 등)

    * 방문시 신분증 또는 학생증 지참
  • Q [FAQ] 등록금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 A
    등록금 납부 기간에 아래의 페이지에서 고지서 조회 및 출력 가능합니다.
     *등록금 납부 페이지 바로가기 

    고지서에서 개인별로 부여된 가상 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은행 방문(고지서 출력 후) 등의 방법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분할납부 방법 및 신청은 매학기 등록금 고지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 Q [FAQ] 군휴학/군복학 시 주의할 점이 있나요?
  • A
    군휴학을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대학 내 본관2층 교무기획처에 방문하여 휴학원 작성
      입영통지서 반드시 지참 (입영사실확인서 불가)

    - 학생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휴학 신청
      입영통지서를 이미지파일 또는 pdf파일로 만들어서 첨부 (입영사실확인서 불가)


    군복학 또는 군휴학 이후 휴학을 연기할 때 다음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무기획처 방문 서류 작성 시: 전역확인 증명 서류 중 1개를 반드시 지참
    - 학생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 시: 전역확인 증명 서류 중 1개를 이미지파일 또는 pdf파일로 만들어서 첨부

    *전역확인 증명 서류: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 전역증(앞/뒷면 사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