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안내

캠퍼스명을 선택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지도
 서울.경기: ①Ⅰ대학(1대학) ②Ⅱ대학(2대학)
 강원도: ③Ⅲ대학(3대학)
 충청북도: ④Ⅳ대학(4대학), ■기술대안고교
 충청남도: ④Ⅳ대학(4대학), ★특성화
 전라북도: ⑤Ⅴ대학(5대학), ●인재원, ◆신기술교육원
 전라남도: ⑤Ⅴ대학(5대학)
 경상북도: ⑥Ⅵ대학(6대학), ★특성화
 경상남도: ⑦Ⅶ대학(7대학), ★특성화
 제주도: ①Ⅰ대학(1대학)
  • Ⅰ대학
  • Ⅱ대학
  • Ⅲ대학
  • Ⅳ대학
  • Ⅴ대학
  • Ⅵ대학
  • Ⅶ대학
  • 특성화
  • 인재원
  • 신기술교육원
  • 기술대안고교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바로가기 닫기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Top

campus 콘텐츠영역

location영역

서울정수캠퍼스 본문

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학적변동(휴학, 복학, 재입학) 신청 안내
라인으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밴드로 공유 네이버블로그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커뮤니티 - [공지사항] 내용
2025학년도 1학기 학적변동(휴학, 복학, 재입학) 신청 안내
교무기획처 | 2024-12-31 14:36:37 | 조회수 529
2025학년도 1학기 복학신청안내.pdf (76,641 bytes)
복학신청 방법.pdf (1,702,895 bytes)
재입학신청원.hwp (35,328 bytes)

2025학년도 1학기 학적변동(휴학, 복학, 재입학) 신청 안내


1. 학적변동신청 방법
  - 학생정보시스템을 통해 기간 내 온라인 신청 (단, 재입학은 방문제출)
  - 2025년 1학기 복학대상자 중, 복학이 어려운 경우 반드시 휴학연기 신청
  - 복학학기에 복학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 학사운영규칙 제58조에 따라 제적 처리
  - 복학신청자의 최종승인은 신청기간 종료 후, 개강 전 일괄변동처리

※ 학적변동을 통해 25학년 1학기 등록금 납부가 결정되므로 신청 기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2. 휴학

 가. 일반휴학 
  - 제출 서류: 없음
  - 신청 기간: ~ '25. 3. 3.(월)
  - 복학예정학기: 26년 1학기 (학사운영규칙에 따라 휴학은 1년단위)
  - 단, 미졸업유급자의 일반휴학은 2/6(목)부터 신청가능하며, 한 학기 단위도 신청가능(사유:학기조정)
 ※ 입영대기 휴학도 1년단위이며 입영일자 나왔을 때 군휴학으로 재신청 필요

 나. 군휴학
  - 제출 서류: 입영통지서 필수 첨부
  - 신청 기간: 학기중/방학중 상관없이 신청 가능
  - 복학예정학기: 전역 후.(군휴학신청시 복학예정학기 개별확인)

 다. 질병휴학
  - 제출 서류: 4주 이상 진단서 필수 첨부
  - 신청 기간: 학기중 기간 상관없이 신청 가능
  - 복학예정학기: 26년 1학기 (1년단위)

 라. 그 외, 개강 후에 휴학신청 할 경우 등록금 납부 후 가능



3. 복학
  - 신청 기간: '25. 1. 6.(월) ~ '25. 2. 5.(수) 17:00
  - 일반휴학자: 제출서류 없음
  - 군휴학자: 병역필증 1부 (전역증, 병적증명서 택1) 필수 첨부
     ※ 개강 후 4주 이내 전역할 경우도 신청 가능(본인의 선택이며 '출석인정허가원' 추가제출 필요) 
  - 질병휴학자: 진단서 1부 (학업에 지장이 없는지의 여부 확인용) 필수 첨부



4. 재입학
  - 신청 기간: '25. 1. 13.(월) ~ '25. 1. 17.(금)
  - 제출 서류: 재입학신청원, 성적증명서 각 1부 
  - 제출 방법: 교무기획처(대학본부3층)로 방문제출(09:00~17:00, 점심시간 제외)

   ※ 재입학은 같은 학과로만 신청가능하며, 재입학 시 졸업요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해당학과 결원이 있는 경우, 학사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학장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학기별 편성 교과 등 학과 교수님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학생정보시스템ID: 본인 학번 /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본인인증으로 변경)
※ 학사운영규칙 학적부 관리방법에 따라 학생은 주소, 연락처 등 기본인적사항이 변경된 경우 학생정보시스템을 통해 최신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변경방법: 학생정보시스템 > 학적/학생 > 개인신상정보수정 > 변경 후 저장)


-관련문의: 교무기획처 02-2001-4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