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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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폴리텍대학 전국 캠퍼스 지도
 서울.경기: ①Ⅰ대학(1대학) ②Ⅱ대학(2대학)
 강원도: ③Ⅲ대학(3대학)
 충청북도: ④Ⅳ대학(4대학), ■기술대안고교
 충청남도: ④Ⅳ대학(4대학), ★특성화
 전라북도: ⑤Ⅴ대학(5대학), ●인재원, ◆신기술교육원
 전라남도: ⑤Ⅴ대학(5대학)
 경상북도: ⑥Ⅵ대학(6대학), ★특성화
 경상남도: ⑦Ⅶ대학(7대학), ★특성화
 제주도: ①Ⅰ대학(1대학)
  • Ⅰ대학
  • Ⅱ대학
  • Ⅲ대학
  • Ⅳ대학
  • Ⅴ대학
  • Ⅵ대학
  • Ⅶ대학
  • 특성화
  • 인재원
  • 신기술교육원
  • 기술대안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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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콘텐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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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소개

메타버스콘텐츠과 Metaverse Contents
 우리학과는 4차 산업혁명시대와 AI 시대를 맞아 메타버스 콘텐츠 분야인 
 게임/AR/VR/XR을 선도할 '창의적 융합산업 주도형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평균 취업률 80.2%(18~22년 대학 평균, 대학알리미 기준)
 • 평균유지취업률 89.9%(20~22년 대학 평균, 대학알리미 기준)
 • 우리학과만을 위한 8곳의 실습실, 개인 or 팀프로젝트가 가능한 랩실 및 휴게실
 • 실습을 위한 가상현실 네트워크 게임 체험 부터 VR, AR 체험 스테이션까지 최신 장비 보유 중 60종
 • 우리학과와 관련된 전문 메타버스 기술 기업들! 400기업
 • 학위과정과 하이테크 과정으로 나뉘어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2과정
 
 Q 우리 학과에 맞는 인재상은?
 • 창의적인 활동을 좋아해요
 •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아요
 • 3차원 그래픽을 활용한 디자인을 하고 싶어요 
 • 가상현실, 증강현실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요 
 • 메타버스 콘텐츠 산업분야에서 활약하고 싶어요
 • 해외에서도 경험 해보고 싶어요
   - 방학을 이용 미국(피어스칼리지)에서 학점교류 가능
   - 매년 해외 연수 실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소개
 우리 학과는 미래 산업 현장에서 전문직업인으로서 능력을 발휘하고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자와 제작자를 양성하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진행 중입니다.
 
 ▶산업주도형 메타버스콘텐츠 혁신 인재 양성
 • 단계별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
 • 게임/증강현실/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 차별화된 실무맞춤형 포트폴리오
 • 멘토링 1:1 교육생 맞춤형 지도
 
 ▶우리학과 재학생 인터뷰
   메타버스 콘텐츠과 Q&A로 알아봐요
 • 메타버스 콘텐츠 학과를 소개해주세요.
 #디자인역량 #프로그래밍기술
 우리학과는 AR/VR/XR로 대표되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크게 프로그래밍 기술과 3D 디자인 역량이 필요한데요. 
 이와 같은 콘텐츠 제작 역량은 게임제작, 가상·증강현실, 메타버스콘텐츠 등 미래 다양한산업현장에서 
 꼭 필요한 기본 역량으로 향후 확장성이 매우 높은 교과 과정입니다.
 
 • 디자인이나 코딩에 대한 기술이나 자격증이 없어도 입학할 수 있나요?
 #배움의_의지만_있다면
 디자인이나 코딩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다면 교과 과정을 빠르게 따라오는데 도움을 받을 겁니다.
 하지만, 기존에 지식이나 경험이 없어도 처음부터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입학을 위한 나이제한이 있을까요?
 #공부에_늦은_나이는_없다
 하이테크 과정은 39세까지, 전문대졸 이상 지원 가능하며, 학위과정은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공부에 늦은 나이는 없다'는 말이 있죠?
 30대가 넘은 나이에 입학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메타버스 콘텐츠과는 100세 시대를 맞아, 미래 산업을 이끌 경쟁력 있는 디지털 역량을 키워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 메타버스 콘텐츠 학과의 향후 비전과 전망이 궁금해요.
 #메타버스콘텐츠제작
 메타버스는 단일한 기술이 아닌, 디지털 생태계이자
 무한한 수요가 있는 콘텐츠 산업이기 때문에 향후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취득 가능 자격증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모바일앱개발전문가(WAP)
 Unity 3D, 국제공인자격증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전문가
 
 ▶메타버스콘텐츠과 협약기업
 •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는 메타버스 기술 기업
 (주)스코넥엔터네인먼트
 5G/VR/AR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
 컨슈머 온라인 VR 사업 융복합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사업
 15개국 80여개사 국내·외 파트너와 협력 관계 구축
 
 • 3D 기술 기업
 (주)엔닷라이트
 자체 개발 3D 엔진으로 고품질 3D 에셋제작 가능한 디자인 스튜디오 '엔닷캐드'
 메타버스 플랫폼, 이커머스, 부동산 및 자동차 인테리어 산업군에 활용
 네이버, KT 등 주요 국내 파트너사와 기술 협력 진행 중
 
 • 클라우드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기업
 (주)틸론
 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톱 관련 특허와 원천 기술을 보유
 정부 및 공공기관의 대형 메타버스 프로젝트 진행
 Center Verse 오피스 플랫폼 구축(가상오피스)
 
 • 최적의 브랜드 스피리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익스테크기업
 (주)엔피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개/폐회식
 WCG 2020 등 메가급의 온/오프라인 Brand Experience 및 XR 콘텐츠 관련 프로젝트 진행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넘나드는 비대면 콘텐츠 솔루션 기업
 
 ▶취업 가능 분야
 • VR/AR 콘텐츠 관련기업, 3D 콘텐츠 관련기업, 메타버스 콘텐츠 관련기업, 홍보 콘텐츠 관련기업
 • VR/AR 3D 디자인분야, S/W 콘텐츠 분야, 교육 및 의료기기 관련분야, 제조, 생산, 산업훈련 분야
 • VR/AR APP 개발 분야, VR/AR 콘텐츠 개발 프로그래머, VR/AR 콘텐츠 기획자, 증강현실 전문가 등
 • 게임 콘텐츠 관련 기업, 게임 VR/AR 개발 프로그래머, 게임 VR/AR 콘텐츠 기획자 등
 
 ▶교육과정
 • 1학년 1학기 : ◆프로그래밍 기초, ◆공간제작실습기초, ◆AR/VR2D 그래픽 디자인, ◆콘텐츠캐릭터디자인, ◆360영상제작실습
 • 1학년 2학기 : ◆인공지능개론, ◆콘텐츠 3D 디자인실습, ◆AR 캐릭터 디자인, ◆인터렉티브 증강현실 기능심화, ◆현장실습1
 • 2학년 1학기 : ◆AI 프로그래밍, ◆인터렉티브 프로그래밍, ◆AR/VR 스토리텔링, ◆VR 공간제작심화, ◆메타버스콘텐츠제작, ◆융합프로젝트실습1
 • 2학년 2학기 : ◆인터렉티브 증강현실 기능심화, ◆메타버스 포트폴리오제작(멘토링), ◆기업프로젝트실습, ◆융합프로젝트실습2, ◆현장실습2
 
 ▶학과 사진
 • 전경사진 : 8개의 전경사진 이미지